롬 빌드시 프로그램 패키징 하기.

2010. 5. 31. 15:12Reference_______☆/☆SmartPhone☆

[출처] 초보들만의 나만의 커스텀롬 만들기2..퀵메뉴 패키징! (스마트폰[갤럭시폰/갤럭시A,S/HD2/X10/옴니아2/아이폰/디자이어]) |작성자 chdls21




퀵메뉴 cab파일을 건달님 롬키친자료중 Tools-Package Creator v2.7..폴더안에 있는 package-creator-v2.7.exe 로

패키지자료를 먼저 만듭니다.

 

초보자분들을 위해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1.건달님 치킨자료중 tools폴더 내 Tools-Package Creator v2.7 폴더안 입니다.

패키징하고싶은 프로그램(예를 들어 퀵메뉴) cab파일과 위의 제 게시글에서 링크걸어준 건달님 게시글에서

builddsm.exe파일을 받아서 같이 폴더에 넣어줍니다.

 

2.package-creator-v2.7.exe 를 더블클릭하여 실행시켜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져.그럼,

Open Cab file을 클릭합니다.



 

3.추가할 프로그램cab파일(여기선 퀵메뉴)을 선택하여 줍니다.

4.cab파일을 선택하는 순간 자동으로 진행되며 진행이 제대로 완료후에는 Done 이라는 아래처럼 창이 뜹니다.

완료된거져..

5 그러면 아래처럼 새로 퀵메뉴폴더가 생성되어져 있는 걸 볼수 있습니다..

 

6.새로생성된 퀵메뉴폴더안에 가보시면 관련된 파일들이모두 생성되어 있는데여..주목해야되는 것은 DSM파일과 initflashfiles.txt파일입니다.보시다시피 DSM파일값이 제로 이지여?..이 제로값인 DSM값을 새로 만들어줘야 합니다..

 

7. 다시 상위폴더로 와서 새로생성된 퀵메뉴 폴더를 폴더전체를 마우스로 드래그 해서 builddsm.exe파일위에 살며시 얹여줍니다..

 

8.그러면 역시 자동으로 실행되면서 다음과같은 cmd창이 뜨져....그럼,아무키나 누르면 완료됩니다..

9.그리고 다시 퀵메뉴폴더에 들어가보시면 아까 제로값이었던 DSM파일값이 변해있을 겁니다..값이 제로가 아닌 다른 값으로 변하면 DSM파일은 일단 성공하신 겁니다..

 

10.다음은 initflashfiles.txt 파일입니다. 이 파일은 프로그램파일들의 경로를 지정해주는 건데여..사실 꼭 수정할 필요는 없지만,

저 처럼 퀵메뉴를 부팅시 자동실행되게 하게끔 윈도우-시작에 바로가기링크를 넣고 싶으시면..다음 과같이 수정해줍니다.

메모장으로 여시면 되구염..

아시다시피 퀵메뉴는 한글패치가 없으면 중국어로 나오기때문에..한글패치를 따로 자료실에서 구해서 새로 생성된 퀵메뉴폴더에

넣어줍니다.

아래 댓글에 재키님 말씀대로...롬빌드시 파일들이 패키지로 윈도우내에 심어지는데.아래 그림처럼 되어버리면 프로그램파일에 중복으로 심어지니,

2번위로는 다 삭제 하시길 바랍니다..

3번의 의미는 결국 "윈도우내 시작 폴더안에, 윈도우안에 있는 QMenu.lnk라는 파일을 복사해넣어라"는 의미가 되는 겁니다.

아래처럼 수정후 저장하시면 끝입니다.

그럼 새로 생선된 퀵메뉴패키지는 모두 만들었구염..

롬빌드하실때 아래 처럼 패키지 폴더에 새로 만든 퀵메뉴폴더 전체를 넣어 주신후 빌드 하시면 됩니다.

 

이 간단한 것을 며칠,아니 몇주를 해맸는지 모르겠네여..방법은 대충 알고 있었는데, 링크수정이 글자하나만 잘못되도 실행이 안되니,주의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cab파일마다 모두 위의 퀵메뉴처럼 똑같은 건 아닙니다.

DSM파일이 생성이 안되는 것도 있고, 원래 RGU파일도 잇어야 하는데, 퀵메뉴는 RGU 파일이 또 없져?

또 요즘 제가 고민하고 있는 것중의 하나이기도 한, 투데이파일처럼 투데이를 실행시켜주는 바로가기 파일이 없는 것도 많습니다. 레오의 경우 도무지 실행파일이 안보이는데,....어렵네여.

바로가기링크파일이 없어도 실행파일이 있으면 윈도우XP에서 바로가기파일을 생성시킨후 링크경로지정해주면 될거 같기는 한데.암튼 여러가지 자료부족에다, 도움주는 분도 없어서 어렵네여..




 

저는 initflashfiles.txt 파일을 좀 다르게 합니다. 위에 처럼하면 퀵메뉴 파일들이 \Windows 폴더에 기본으로 있는데도 \Program Files\Quick\Menu 에도 동일한 프로그램이 존재하게되어 용량이 2배를 차지하게됩니다. 그래서 저는 내용중 맨위부터 2번까지의 내용을 삭제합니다. 그리고 QMenu.lnk파일을 열어서 프로그램의 경로를 \Windows\QuickMenu.exe로 해줍니다.

하나더 추가하자면, QuickMenu를 설정한 후에 레지스트리를 Export 받아서 그 레지스트리를 rgu 파일로 만들어서 같이 넣어놓으면.. 초기화된 후 QuickMenu설정도 필요없게됩니다.

WinCeCabManager 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cab파일을 원래의 이름으로 풀수있고, 포함하고있는 레지스트리 정보까지 추출할 수 있습니다. 이걸로 특정 폴더에 압축을 풀어놓고 위에있는 패키지크리에이터로 Open Package를 선택해서 압축을 푼 폴더를 지정해주면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이때 같은 폴더에 레지스트리 정보를 확장자를 .reg로 해서 아무 이름으로나 지정해서 파일을 만들어놓으면.. 자동으로 rgu파일로 만들어집니다.